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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면된다! 2020년 특 정말? 사실 나만알고싶어요. 매화말발도리 라고 사용이 가능할까?정식으로! 상카라의 철학 5가지 체크리스트종! 서시전설 보면놀랄걸?

by oy3807tul0yg 2020. 10.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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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지가 옆으로 퍼져 옆으로 엉성하게 퍼진 타원형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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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다의 전통은 사상의 발전에 의해 강화되었다.
베다 철학의 모호성과 모순을 체계지으려는 운동이 시작되어, 대다수 민중에게도 베다는 이해되고 받아들여질 수 있었습니다.
상카라(Sankara)는 비정통적 종교와 대중의 기반을 가진 헌신적인 종교의 위협으로부터 베다와 우파니샤드에 근거한 브라만 교를 체계지은 매우 지성적인 브라만이었다.
그는 남인도의 케랄라 출신으로, 베단타 철학을 불이론(不二論, Advaita)으로 해석한 유명한 철학자입니다.
상카라는 우리들을 둘러싸고 있는 현상 세계의 환(幻, maya)이며, 실재인 브라만은 우리들이 일상적인 인식 기관을 초월해 있습니다고 주장했습니다.
즉, 세계란 브라만의 가현(假現)일 뿐으로 실재로 존재하는 것은 브라만뿐인데, 사람들이 무지로 인하여 잡다한 현상과 대상의 세계를 그 위에 뒤집어씌워서 본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브라만은 우리들이 마음 속에 있는 아트만(자기 자신)과 같은 것으로, 어떻게 규정지을 수 없는 궁극적 실체입니다.
그러나 현상의 세계는 브라만으로부터 나온 것이므로, 현상과 본질은 다르지도 않고 같지도 않다는 불이(不二)의 입장에 서 있습니다.
상카라는 베다를 신성하고 의심할 여지가 없는 성전(聖典)으로 여겼으며, 우파니샤드의 사상에서 많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는 불필요한 제사에 반대하여 의미 없는 많은 브라만의 제사 의식을 정리하고자 했습니다.
그래서 마타(Matha)를 설치하여 간명한 신앙 운동을 전개시켰다.
그러한 마타들은 히말라야 산의 바드리나트(Badrinath)에, 오리사 주의 푸리(Puri)에, 서부 연안의 드바르카(Dvarka)에, 그리고 남인도의 슈린게리(Shringeri) 등에 있었으며, 그곳에 많은 순례자들이 모여서 상카라의 가르침을 실천하였습니다.
그러한 장소는 주위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아 차차 발달하였으며, 여러 곳에 지부를 설치하는 등 상카라 철학의 중심지로 발전하였습니다.
나아가, 그는 그의 가르침을 널리 전파하기 위하여 각지로 전법사(傳法師)를 파견하였습니다.
상카라의 불이론은 불교의 중관(中觀) 철학과 매우 유사하여, 그는 힌두 교의 가면을 쓴 불교도로 지칭될 정도였다.
그러나 상카라는 불교도 역시 비판하였습니다.
상카라는 인도 전역을 순례하면서 그의 탁월한 예지로 논의를 전개하여 많은 사람들을 베단타 철학으로 개종시켰다.
그러나 상카라의 철학은 그 내부에 반론이 여지를 담고 있었습니다.
그의 말대로, 만약 현상 세계가 단지 착각에 불과합니다면 현상 세계의 여러 가지 작용을 이해하려는 어떠한 노력도 있을 수 없으며, 그것으로부터 경험적인 지식을 도출해 낼 수 없을 것입니다.
베단타 철학을 둘러싼 이러한 논쟁은 후 세기에 들어서면서 현학적인 주지주의를 야기시켰다.

오늘은 상카라의 철학 을 조사하여 알아보았는데요.상이지식을 쌓으셨나요?오늘 하루 보람찬 하루 되시구요.여기까지 먀리꾸 이었습니다.다음에 다시만나요~오늘은 여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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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한 원제(元帝) 때의 궁녀 왕소군(王昭君), 삼국시대의 초선(貂蝉), 당대의 양귀비(杨贵妃)와 함께 고대 사대미인(四大美人)으로 지칭되는 인물인 서시(西施)와 관련된 전설로 저장성(浙江省) 사오싱시(紹兴市, 소흥시) 현급 주지시(诸暨市, 제기시)에 기반을 둔 국가급비물질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서시(西施)는 기원전 5세기경 춘추말기의 저장 회계(会稽 : 현재의 紹兴 诸曁市 부근) 출신으로 본명은 시이광(施夷光)이며 서자(西子)라고도 불렸다.
당시 링뤄산(苧萝山, 영라산) 아래쪽에는 2개의 촌락이 동서로 분리되어 있었으며 대부분이 시(施) 씨로 시이광이 서촌(西村)에서 살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녀를 서시(西施)라고 칭하였습니다.
당시 오(吴)에 패한 월왕(越王) 구천(勾踐)은 회계의 치욕을 씻으려고 대부(大夫) 종(種)의 책략을 이용하여, 두 명의 미녀인 서시와 정단(郑旦)을 데려와 악사(乐師)로 하여금 서시에게 가무와 몸가짐 등을 가르치게 하였으며 3년 후 재상 범려(范蠡)를 사신으로 보내 오왕 부차(夫差)에게 바쳐 부차를 미혹시키려 하였습니다.
많은 백성들이 서시의 미모를 한번 보고자 몰려들었고 역관(驿馆)으로 몰려가 그녀를 맞이하였으며 거리에 인파가 가득하였습니다고 전합니다.
당시의 이야기에 따르면 서시를 데려간 월(越)의 대부(大夫) 범려는 미인을 보려하는 사람은 돈을 내야합니다고 하며 역관(驿馆) 내에 돈궤를 마련하였는데 얼마 되지 않아 가득 차고 넘쳤으며 3일간 거두어들인 돈을 월로 가져가 국가재정에 사용하였습니다고 합니다.
범려는 오왕을 만나 꿇어앉으며 말하기를 동해의 '적신 구천이 대왕의 은덕에 감복하여 나라 안을 뒤져서 가무에 능한 여자를 구해서 왕께 바치오니 하녀로라도 쓰시기 바랍니다'라고 하자 오자서(伍子胥)가 오왕(吴王)에게 진언하기를 '신이 듣기에 하(夏)는 말희(妺喜)로 인해 망하였고, 은(殷)도 달기(妲己)로 인해 망하였으며 주(周)가 망한 것도 포사(褒姒)로 인한 것이니 무릇 미인이라는 것이 나라를 망하게 하는 요인이니 청컨대 받으시면 아니 될 것입니다.
'라고 간청하였으나 오왕은 이를 듣지 않고 바로 서시를 받아들였다.
이후 오왕은 고소대(姑苏臺)에 춘소궁(春宵宮)을 짓고 링옌산(灵岩山, 영암산) 위에 관왜궁(馆娃宮)을 지었으며 큰 연못을 파서 서시로 하여금 놀게 하는 등 부차는 서시를 매우 총애하며 국사를 등한시 하여 구천이 오(吴)를 칠 수 있는 충분한 준비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서시의 종말에 대해서는 두 가지의 설이 있는 데 하나는 오(吴)가 멸망한 후에 구천의 부인이 서시의 미모를 보고 구천이 그녀를 좋아하게 될까 두려워하여 오(吴) 나라 사람들에게 서시가 나라를 멸망케 한 요부라고 믿게 하면서 그녀를 자루에 넣어 강물에 빠트려 죽게 하였으며 후에 강에서 조개가 발견 되었는데 사람들이 말하기를 이것이 서시의 혀라고 하였으며 이로 인해 조개가 서시의 혀라는 말이 생겨나기도 하였습니다.
다른 하나는 서시와 범려가 사랑에 빠져 오국(吴国)이 멸망한 후 범려가 월왕(越王)의 봉작을 포기하고 밤중에 서시를 데리고 사라졌으며 타이호(太湖, 태호)에서 세상을 피해 여생을 보냈습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현재 저장성(浙江省) 사오싱시 현급 주지시(诸暨市, 제기시)에는 서시전(西施殿), 월국고도성문(越国古都城门) 등의 유적이 남아 있고 서호는 서시의 이름을 따서 서자호(西子湖)라고도 불리며 북송 시인 소동파(苏东坡)가 칠언절구(七言絕句)로 시호(西湖)와 서시에 대한 유명한 시를 남기기도 하였습니다.